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한민국, 요르단, 이란 , 카타르로 4강 팀이 확정 되었습니다.  4팀중 2 팀만 살아 남을 수 있는 치열한 경쟁이 예상 됩니다.  우리 대표팀은 수비의 핵 김민재가 경고 누적으로 요르단과의 4강전에 나설 수 없지만, 잇단 극적인 역전승 여파로 자신감은 하늘을 찌릅니다. 우리나라와 중동 3팀이 벌이는 4강전은 우리 대표팀의 우승 확률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카타르 아시안컵 4강 진출 팀

 

 

요르단 VS 타지키스탄   1 : 0

대한민국 VS 호주   2 : 1

이란 VS 일본  2 : 1 

카타르 VS 우즈베키스탄 3 : 2

 

 

▶카타르 아시안컵 4강 대진표 일정

        경 기 일 정 시간                   국         가            경    기    장 
        2월  7일(수) 00:00          요르단  VS  대한민국    Ahmed bin Ali Stadium
        2월  8일(목) 00:00           이란   VS  카타르     Al-Thumama Stadium

 

 

대한민국 VS 요르단

첫 경기는 7일 오전 0시(이하 한국시간)로, 우리나라 남자 축구 대표팀과 요르단의 리턴매치다. 클린스만호는 요르단과 E조로 묶여 조별리그에서 한 차례 경기를 치렀으며, 당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요르단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87위로, 2004년 중국대회에 처음 출전했으며 2011년 카타르 대회에서 8강까지 오른 게 종전 최고 성적이었다. 아시안컵 준결승에 진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8강전에선 이번 대회 돌풍의 주역이었던 타지키스탄과 다퉜는데, 후반 중반에 나온 타지키스탄의 자책골 덕에 1-0으로 승리했다.

 

우리나라는 8강에서 호주와 맞붙어 연장전까지 치열하게 승부를 겨룬 끝에 2-1 승리를 쟁취했다. 이 경기에서 주축 수비수인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추가 경고를 받아 요르단전에 출전하지 못하게 된 점은 뼈아프다. 다만 요르단도 주전 공격수 알리 올완(알샤말)과 주전 수비수 살렘 알 아자린(알 파이살리)이 경고 누적으로 출전하지 못하게 돼 전력 약화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강력한 우승후보 이란 VS  카타르

 

두 번째 경기는 8일 오전 0시에 치러진다. '강력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이란은 3일 이번 대회 또 다른 강력 우승 후보였던 일본을 2-1로 제치고 당당히 4강에 진출하며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대회 개최국이자 디펜딩 챔피언이기도 한 카타르는 8강에서 우즈베키스탄과 전후반 90분 1-1로 비긴 뒤 연장전을 거쳐 승부차기 끝에 3-2로 준결승 티켓을 확보했다. 조별리그 때부터 한 번도 지지 않고, 5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기세를 드높이고 있는 카타르는 홈에서 아시안컵 2연패에 도전하고 있다.

 

각 경기에서 승기를 잡은 팀은 11일 오전 0시 결승전을 치른다. 유독 이변이 많았던 대회인만큼 결승전의 경기 종료 휘슬이 불리기 전까진 과연 누가 우승컵을 들어올릴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아시안컵 대한민국 VS 호주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

 

 

아시안컵 대한민국 vs 호주 하이라이트

9년 만에 아시안컵에서 호주를 다시 만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8강에서 호주를 2대 1로 꺾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아시안컵 한국vs호주 하이라이트 라인업 ① 전반 41분 호주의 굿윈이 선제골

sejong.jungeun100.com

 

 

 

반응형